돼지 불고기 비빔밥 만들기
돼지 불고기 비빔밥, 간단하지만 든든하고 아주 맛있는 비빔밥이다.
돼지 불고기 비빔밥 재료
계량 밥 먹는 수저
돼지고기 300g
콩나물 한 줌
상추 4~5장
계란 1개
참기름 적당히
고추장 2 수저
돼지고기 양념 (간장 1 수저, 설탕 1 수저, 후추
톡톡톡, 다진 마늘 1 티스푼, 참기름 조금)
고추장 양념 (설탕 1 수저, 맛술 2 수저, 식초 1수저,
물엿 1 수저, 통깨 적당히)
속 든든한 돼지 불고기 비빔밥 만드는 법
1) 먼저 돼지고기는 비빔밥에 쓰일 거니까 가위로 좀 잘게 잘라서 분량의 양념에 재워 놓는다. 돼지고기 300g 전부를 비빔밥에 넣으면 좀 많은데 나는 남아 있는 고기가 전부라서 300g 다 해서 맛있게 먹었다.
2) 상추는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는 탈탈 털고 1센티 두께 정도로 썰어 놓고, 콩나물은 깍지 없이 깨끗이 씻어 소금 넣고 삶아서 찬물에 재빨리 헹궈서 콩나물의 아삭함을 살려 놓는다.
3) 돼지고기는 물기 없이 바싹 볶아 놓고, 계란 프라이도 준비하는데 내가 여러 번 해 먹어보니 계란 프라이는 너무 반숙으로 하는 것보다는 좀 완숙으로 하는 게 더 맛있었다.
4) 준비된 분량대로 고추장을 만든다. 고추장도 2 수저 하면 1인 비빔밥에 넣기에는 많으니 계량대로 만들었다고 다 넣으면 안 되고 1 수저만 넣고 봐가면서 넣어야 한다.
고추장 양념에 식초가 들어가는 걸 의아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건데 식초를 1 수저 넣었다고 막 신건 아니지만 신 음식을 싫어하는 사람은 빼고 넣어도 된다. 근데 식초를 넣은 게 맛있더라.
콩나물은 따로 무치지 않아도 소금 넣고 삶아서 간이 돼 있으니 그냥 넣어도 된다. 다만 물은 잘 빼서 넣어야 한다.
5) 재료 준비가 다 됐으니 그릇에 보기 좋게 담아 참기름 또로록 한 방울 넣고 상에 내면 돼지 불고기 비빔밥 완성이다.
너무 간단해서 민망하지만 아주 맛있는 비빔밥이다. 입맛 없을 때 해 먹을 게 없나, 하고 찾다가 집에 있는 재료만으로 처음 이렇게 시작한 게 지금까지 이렇게 해 먹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