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락 돌문어 해물 파전 만들기 :: 조미료의 여왕 바지락 돌문어 해물 파전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바지락 돌문어 해물 파전 만들기

by 김밥나라 2024. 7. 31.

파전이 먹고 싶다는 신랑을 위해 비싼 쪽파로 집에 있는 돌문어와 바지락을 이용해서 파전을 해본다.




완성된 해물파전





해물 파전 재료
계량 밥 먹는 수저

깐 쪽파 한 줌
돌문어 한 줌
바지락살 한 줌
부침가루 6 수저 크게
계란 1개
홍고추 적당히
청양고추 2개
소금 1꼬집
오일 넉넉하게
물 200ml




해물 파전 조리 순서



1) 쪽파는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빼놓고 청양고추, 홍고추는 씻어서 어슷하게 썰어 놓는다.

2) 바지락 살은 옅은 소금물에 1~2번 씻어 놓고 돌문어는 설탕과 밀가루를 넣어 바락바락 주물러서 뽀득하게 씻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놓는다.

3) 계란은 잘 풀어놓고 분량의 부침가루는 물 200ml를 넣어 소금 한 꼬집 넣고 잘 개어 반죽물을 만들어 놓는다.

4) 뜨겁게 달군 팬에 오일을 넉넉히 두르고 반죽물을 적당히 두른 후 씻어놓은 쪽파를 손으로 반 잘라 지그재그로 반죽 위에 골고루 펴 놓는다.

5) 쪽파 위에 바지락살과 돌문어를 골고루 올리고 그 위에 어슷하게 썰어 놓은 고추도 올려준다.

6) 해물과 고추를 올린 쪽파위에 다시 반죽물을 골고루 두르고 계란물을 그 위에 골고루 펼치듯 둘러준다.

7) 밑면이 골고루 익으면 뒤집어서 꾹꾹 눌러가며 익혀주고 다 익으면 접시를 놓고 팬을 뒤집어서 파전을 접시에 담는다.




해물파전 조리순서




해물 파전을 할 때는 다른 전보다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전을 구워야 전이 잘 구워진다. 반죽은 너무 묽어도 되직해도 안되고 주르륵 흐를  정도는 돼야 반죽이 퍼석하지 않은 해물 파전을 구울 수 있다. 그리고 해물 종류야 넣기 나름이지만 싱싱한 해물을 넣어야 비리지 않고 맛있는 파전이 나온다.




복국보다 더 시원한 콩나물 국 끓이기

 

복국보다 더 시원한 콩나물 국 끓이기

우리 밥상에서 가장 흔하고 값싼 재료가 콩나물이다. 콩나물국은 해장국으로 최고다. 그래서 웬만한 해장국에는 거의 다 콩나물이 들어간다. 고춧가루 넣고 칼칼하게 끓여도 시원하고 맑게 끓

doyeon9.com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