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빵 :: 조미료의 여왕 마늘빵
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마늘빵

by 김밥나라 2024. 6. 13.

알싸한 맛을 더한 프라이팬 마늘빵

 

완성된 프라이팬 마늘빵

 

 

 


한번 손을 대면 도저히 멈출 수가 없는 마성의 마늘빵!

 


마늘빵 재료
계량: 밥 먹는 수저

식빵 5장
마늘 소복이 크게 1 수저
버터 20~30g 정도
설탕 소복이 크게 1 수저
연겨자 적당히
빵구울 때 올리브유+ 버터 적당히

알싸한 맛을 더해서 풍부한 맛의 마늘빵 만드는 법

 

 


요즘은 마늘빵을 하면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하곤 하는데 난 에어프라이어가 나오기 전부터 프라이팬으로 하던 사람이라 지금도 프라이팬으로 마늘빵을 한다.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서 해봤지만 내입에는 프라이팬으로 하는 마늘빵이 더 맛있었다.
프라이팬 마늘빵이 더 촉촉하고 마늘의 풍미가 더 강해서 훨씬 맛있다. 한번 손대면 멈출 수가 없어서 다 먹을 때까지 끝을 보는 게 단점 이긴 하지만...

1) 버터는 그릇에 담아서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려준다. 버터가 다 녹지 않아도 괜찮다. 어차피 식힐 거니까 적당히만 녹았으면 된다. 적당히 녹인 버터에 분량의 설탕을 넣어 녹인다.

 

2)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설탕은 녹고 버터가 굳으면서 농도가 되직해지는 게 보이는데 이때 다진 마늘과 연겨자를 넣어 잘 섞어 놓는다. 마늘빵에 겨자를 넣는 건 흔하지 않지만 겨자를 넣은 마늘빵을 한번 먹어보면 그다음부터는 마늘빵에 연겨자를 안 넣고는 안될 것이다.

 

3)  준비된 식빵에 마늘버터를 식빵의 한쪽면에만 골고루 펴 바르고 예열된 프라이팬에 버터와 올리브유를 같이 두르고 버터가 다 녹으면 마늘버터를 바르지 않으면부터 바삭하게 굽는다.

 

4) 마늘빵을 구울 때는 여러 번 뒤집으면 모양도 많이 흐트러지고 마늘도 떨어져서 지저분해지니 되도록 한 번에 굽도록 한다. 뒤집어서 마늘버터 바른쪽을 구울 때는 따로 기름이나 버터는 두르지 말고 그냥 굽는데 불을 약하게 낮춰서 천천히 굽는다.

 

자칫 탈 수가 있으니 주의해서 굽는다.


마늘빵 만드는 순서

 

 

 

마늘빵에 겨자를 넣을 때는 양을 조절해 가면서 넣는다. 처음부터 많이 넣으면 못 먹을 수가 있다. 나는 겨자를 좀 작게 넣었더니 더 넣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남았다.
끝~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총각김치김밥  (1) 2024.06.13
고추장 찌개  (0) 2024.06.13
아보카도 참치 김밥  (1) 2024.06.13
가지 볶음 요리  (0) 2024.06.12
무 생 채  (0) 2024.06.12

TOP

Designed by 티스토리